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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민원인의 불편이 없도록 현관로비 및 엘리베이터 내부에 실단과별 안내표지판을 설치하여 원하는 부서를 1분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및 여권발급을 신속ㆍ공정·친절·적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군위군청 본관 지하 1층에 민원봉사과를 설치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부서별 담당자를 10초 이내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의 사진ㆍ성명ㆍ담당업무가 표시된「직원배치도」를, 사무실 내에는 팀별 표지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민원인을 맞이할 때는 3초 이내에 웃는 얼굴로 “안녕하십니까? 저는 ○○○업무 담당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 응대하고, 다른 업무 처리 중일 때에는 3분 이내에 하던 일을 멈추고 응대하며, 전화 통화 중에 방문하시면 잠시 기다려 달라는 양해를 구하고 통화하며, 부득이 통화가 길어지는 경우에도 고객께서 가급적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신청을 하실 경우 민원서류에 접수자, 담당직원 성명, 전화번호와 처리기한을 알려드리며,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이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없는 경우 담당자와 대기시간을 알려주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 장애인 등 몸이 불편하신 분이 방문하실 경우 다른 민원인에게 미리 양해를 구한 후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민원봉사과 내 보청기, 돋보기 및 휠체어를 항시 비치하겠습니다.
  • 민원인께서 업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드리겠습니다.
  • 군 청사 주차장은 연중무휴 상시 개방 및 무료 운영하고 있으며, 주차구역 앞쪽에 민원 전용 주차장을 52석 마련하여 방문 고객의 주차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이전에 “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먼저 밝은 목소리로 인사하며, 문의사항은친절히 응대하고 마칠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과 ○○○였습니다” 라고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 전화종료 후 끊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는 경우 통화내용을 메모하여 전달하고 민원인에게 미리 담당 직원의 성명과 전화번호를 알려드리며 1시간 이내에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여 민원인께서 다시 전화하시는 불편함이 없도록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팩스 등으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
  • 우편이나 팩스로 민원 접수시 신속하게 접수하여 민원처리가 지연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군정의 기본통계, 행정조직 현황, 주요정책 등의 각종 정보는 군위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정기적으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www.gunwi.go.kr)의 “민원정보→민원안내→어디서나 민원→정부24”에서 각종 민원신청, 열람 등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24에서는 약 9만여 건의 서비스가 (정부서비스 약 8만5천건, 민원서비스 약 5천건) 제공되고 있으며, 주민등록표 등(초)본 등 약 1,000여종 생활민원에 대한 인터넷 열람 및 발급 서비스 제공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시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겠으며, 청구가 있을 시 10일 이내에 공개여부를 결정하여 통지하고, 공개 대상으로 결정된 정보는 신속히 공개하겠습니다.
    • 접수방법 : 방문, 우편, 팩스(054-380-6089)
      인터넷(군청 홈페이지→정보공개→행정정보공개→정보공개포털)
    • 문의사항 : 총무과 총무팀 ☎ 380-6081
  • 전 직원은 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시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군위군청 공무원의 불친절, 행정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등 담당 공무원의 잘못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으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때에는 유선을 통해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1회 방문 민원에 대해 두 번 이상 방문하신 경우
  • 요구하신 민원서류가 신청내용과 상이하게 발급되어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 서비스 이행기준을 담당 공무원이 이행하지 않은 경우
민원업무 처리시 또는 전화 통화시 담당 공무원이 불친절하거나 불편을 느끼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에게 주의 및 친절교육을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방법 : 방문, 우편, 전화, 인터넷
    • 전 화 : (054)380-6052
    • 인터넷 : 군청 홈페이지 → 민원정보 → 신고민원 → 민원부조리신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연 1회 이상 민원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전문교육기관에 의뢰하여 체계적인 시민만족행정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4. 시민만족도 조사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군위군 홈페이지(www.gunwi.go.kr)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는 즉시 개선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5.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인터넷 : 군위군청 홈페이지(https://gunwi.go.kr)
인터넷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에 대해 창구명, 담당부서, 접속방법 순으로 나타낸 표
창 구 명 담당부서 접속방법
군수에게 바란다 총무과 초기화면 → 열린군수실 → 군수에게 바란다
칭찬합시다 초기화면 → 소통참여 → 칭찬합시다
민원부조리신고 기획감사실 초기화면 → 민원정보 → 민원부조리신고
국민신문고 민원봉사과 초기화면 → 민원정보 → 국민신문고(군위신문고)
전화 및 팩스를 통한 의견제출 : 분야별 담당부서
전화 및 팩스를 통한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에 대해 분야별, 담당부서(기관), 전화번호(054), 분야별, 담당부서(기관), 전화번호(054) 순으로 나타낸 표
분 야 별 담당부서(기관) 전화번호(054) 분 야 별 담당부서(기관) 전화번호(054)
팩스번호(054) 팩스번호(054)
군위군청
대표전화
☎ 380-2181
기획감사분야 기획감사실 (전화) 380-6051 지역활력분야 지역활력과 (전화) 380-6231
(팩스) 380-6059 (팩스) 380-6349
주민복지분야 주민복지실 (전화) 380-6161 보건행정분야 보건소
(보건행정과)
(전화) 380-7401
(팩스) 380-6219 (팩스) 380-6479
정책추진분야 정책추진단 (전화) 380-7180 건강증진분야 보건소
(건강증진과)
(전화) 380-7431
(팩스) 380-7199 (팩스) 380-6757
총무분야 총무과 (전화) 380-6081 농업기술분야 농업기술센터 (전화) 380-6264
(팩스) 380-6089 (팩스) 380-6269
재무분야 재무과 (전화) 380-6121 시설관리분야 시설관리사업소 (전화) 380-7202
(팩스) 380-6139 (팩스) 380-6899
민원봉사분야 민원봉사과 (전화) 380-6141 읍면행정분야 군위읍
행정복지센터
(전화) 380-6501
(팩스) 380-6145 (팩스) 380-6621
인허가분야 인허가과 (전화) 380-6351 소보면
행정복지센터
(전화) 380-6502
(팩스) 380-6339 (팩스) 380-6622
문화관광분야 문화관광과 (전화) 380-6063 효령면
행정복지센터
(전화) 380-6503
(팩스) 380-6099 (팩스) 380-6623
환경분야 환경과 (전화) 380-7980 부계면
행정복지센터
(전화) 380-6504
(팩스) 380-7309 (팩스) 380-6624
산림새마을분야 산림새마을과 (전화) 380-6311 우보면
행정복지센터
(전화) 380-6505
(팩스) 380-6189 (팩스) 380-6625
공항도시개발분야 공항도시개발과 (전화) 380-6592 의흥면
행정복지센터
(전화) 380-6506
(팩스) 380-7318 (팩스) 380-6626
안전관리분야 안전관리과 (전화) 380-7581 산성면
행정복지센터
(전화) 380-6507
(팩스) 380-7599 (팩스) 380-6627
건설교통분야 건설교통과 (전화) 380-6331 삼국유사면
행정복지센터
(전화) 380-6508
(팩스) 380-6159 (팩스) 380-6628
우편을 통한 의견제출
  • (우 43113) 대구광역시 군위군 군청로 200, 군위군청 총무과 행정서비스헌장 담당 앞

6.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모든 고객은 신속·공정·친절·적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민원을 제출하신 분은 민원을 처리하는 담당자의 적법한 민원처리를 위한 요청에 협조하셔야 하고, 행정기관에 부당한 요구를 하거나 다른 민원인에 대한 민원 처리를 지연시키는 등 공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 접수가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 동일 내용의 민원을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3회 이상 반복민원은 민원처리법령에 따라 종결처리 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의견은 군정발전과 투명행정 구현에 밑거름이 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업무처리에서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적극 알려주시어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의 칭찬이 저희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 담당부서 :
  • 전화번호 :
  • 최종수정일 : 2025-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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